[베트남 호치민 여행] 넓은 수영장의 호치민 3군 가성비 호텔 Sila urban living 호텔

2024. 11. 8. 20:16아무튼 베트남

호치민 여행을 여러번 반복적으로 하게 되면,

새로운 것, 새로운 곳을 찾기 보다는 익숙한 느낌을 찾을때가 있다.

 

대체로 숙소를 선택할때 위와같은 감정이 든다.

새로운 숙소 보다는 머물렀을때 괜찮았던 숙소 위주로 재검색을 하게 된다.

 

그래서인지 늘상 리스트에 올라있는 SILA URBAN LIVING 

위치는 3군에 있어 1군, 빈딴 등 카페 밀집 지역으로 이동하기 쉽다. 

호텔 근처에도 mille mille 와 같은 걸출한 카페도 있기에 별 고민없이 선택하게 된다.

 

Sila urban living 의 executive room 풀뷰 

레지던스 호텔이라 룸사이즈가 상당히 크고 간이 주방도 있다. 간단한 식기류와 와인잔등은 구비되어있고, 전자레인지, 토스터기 등도 기본으로 비치되어 있다. 일부 객실은 욕조도 있으나 사진의 객실은 샤워부스만 있다.

플뷰라고 해도 정작 내려다 보는 뷰라 큰 의미는 없다. 7층이라고 해도 주위에 높은 건물이 없기에 조망은 확실하다.

Sila urban living 의 deluxe room 풀뷰 

가격차이가 얼마나지 않기 때문에 위의 executive room을 추천한다.

디럭스룸의 사이즈도 다른 호텔에 비해 넓지만 큰방을 보고나면 역체감이 확실하다.

 

실라어반리빙에 머무르는 가장 큰 이유는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수영장이다. 1층이지만 주위에 높은 건물도 없어서 오전~점심까지 태닝하기에도 좋고, 레지던스 특성상 수영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적은편이다. 또한 객실에서 수영장을 바로 내려다 볼 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언제라도 사진을 담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수영장이 선택에 가장 큰 영향을 준건 사실이지만, 수영장이 다른 호텔에 비해 아름답거나 하는 수준은 아니다. 당장에 근처에 있는 라벨라 호텔에 비하면 초라한 수준 하지만 그만큼 조용한 것도 장점.

그리고 여행만 가면 운동을 해야하는 강박이 있는 내 입장에서 이곳의 헬스장은 정말 괜찮다. 구색이 갖춰진 기구들에 수영장과 연결되어있고, 건식, 습식 사우나에 자쿠지도 있다. 고오오오오급은 아니지만 만족스러운 시설.

 

이 헬스장이나 수영장이 실라어반리빙의 성격을 그대로 잘 드러내준다.

최고 수준은 아니지만 어디에서나 기준을 넘는 좋은 호텔이라는것.

직원들의 접객 수준 역시 최고는 아니지만, 자주 찾게 되니 알아보고 친근한 방향으로 다가온다.

 

실라어반리빙의 장점만 늘어놓기는 했는데, 사실 이정도 가격대라면 다른 선택지들도 있다.

하지만 익숙함이 주는 안정감은 실라어반리빙에 비할 바가 아니다.

 

그럼에도 유일한 단점이라면? 조식이 진짜 너무하다 싶을 정도. 

괜히 간이 주방이 있는게 아닌가 싶다. 다행히도 근처에 맛있는 밥집이 많은데다 그랩도 금방 오는 위치라 조식은 과감하게 포기하자.